이용약관

보내다옹 이용약관입니다.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보내다옹 주식회사(영문명 Bonaedaong, Inc. 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보내다옹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변경)
  1.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회사는 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2조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준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신청서를 제출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2. ② 서비스 : 단문서비스(Short Message Service : 이하 “SMS”라 함), 장문서비스(Long Message Service : 이하 “LMS”라 함), 멀티미디어서비스(Multi-Media Message Service : 이하
    “MMS”라 함), 카카오톡 비즈메시지서비스(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이용자에게 기업이 대량으로 전송하는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 : 이하 “카카오톡 비즈메시지”라 함)를 처리 시스템을 이용하여 “이용자”가 요구한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정보를 메시지 형태로 전송하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③ 아이디(ID)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④ 비밀번호 :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⑤ 서비스해지 :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시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⑥ 이용자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7. ⑦ 스팸 :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은 상업적 광고, 음란한 내용, 비방, 허위사실에 의한 타인 명예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 국가기밀, 청소년보호법상 청소년 유해 매체물 등을 포함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모든 메시지를 말합니다.
  8. ⑧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9. ⑨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제 50조부터 제50조 8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0. ⑩ 발신번호 : 문자를 발송할 때 회신번호로 입력하는 것으로, 문자 수신자가 회신전화를 할 수 있는 전화번호
  11. ⑪ 변작번호 차단 목록 : 제 3자가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 등 정당한 전화번호로 변작하여 음성 또는 문자 발송을 방지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관리하는 전화번호목록

제 2 장 가입신청 및 서비스 내용

제 5 조 (계약의 성립)
  1. ①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청약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후에도 아래 각호에 해당됨을 발견한 즉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가. 사용자가 타인명의를 이용하여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2. 나. 가입 신청서에 허위, 타인 명의 도용,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라.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5. 마. 이미 회사의 회원으로 등록된 사람이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6. 바.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③ 이용자는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를 변경함으로써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계약의 해지)
  1.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절차를 종료하거나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의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책임져야 합니다.
  2. ②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해지한 경우, 해지의사가 회사에 접수 되었을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거래로 인해 서비스가 진행중인 때에는 그 진행이 완료된 때에 종료 됩니다.
  3. ③ 이용자의 의사로 해지를 한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된 즉시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내용)
  1. ① 서비스 명칭은 "보내다옹 서비스"라 하며,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문자메시지 서비스 : 문자서비스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문자메시지(SMS/LMS/MMS)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2. 나.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서비스 : 전화번호 등 카카오톡 이용자 식별정보를 기반으로 ‘수신자’를 식별하여 ‘발신자’ 명의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 (알림톡, 친구톡)
  2. ② 회사는 통신요금 청구와 관련된 내용을 제공 합니다.
  3.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통지 하여야 하며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요금의 납입청구)
  1. ① 회사는 요금의 납입청구서를 회사가 별도로 정한 납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책임자, 그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송달된 사실을 증명할 수 없을 때에는 요금의 체납에 대한 가산금의 부과나 기타 불이익 한 결정을 하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사는 미납금을 최근 청구 월 요금에 합산하여 납입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 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담보의 제공)
  1. ①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회사에 대한 모든 채무를 담보하기 위하여 계약체결일까지 회사와 합의하여 정하는 금액을 보증금액으로 하는 지급이행보증보험증권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국가기관, 금융기관 등 특별히 회사가 인정하는 이용고객에 한하여 지급이행보증보험증권의 제출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증가 등으로 제 1항의 담보가 회사의 채무를 담보하기 부족하다고 판단할 경우 이용자에게 담보의 증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증액 기준은 이용자의 최근 2개월간
    서비스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결정합니다.
제 10 조 (이용요금 이의신청)
  1. ① 이용자는 회사가 청구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서면으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 1항에 의한 이용자의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한 후 그 처리 결과를 이의신청을 접수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용자에게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하고, 차액을 정산하여야 합니다.

    1. 가. 과납인 경우 회사는 수입금에서 감액하고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2. 나. 부족납인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의 익월 이용료에 가산하여 청구합니다.
제 11 조 (요금의 납입의무)
  1.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의 납입청구를 받은 때에는 청구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장소에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2. ②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제한이 된 경우 해당기간중의 요금을 면제합니다.

제 3 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5. ⑤ 이용자가 전송한 메시지가 제4조 7항과 9항에 정의된 스팸 또는 불법스팸 이거나, 발신번호를 불법적으로 변작하거나, 거짓으로 표시하거나, 위법, 음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하는 사항을
    내용으로 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직권으로 이의 전송을 필터링 또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사는 이용자가 발송한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가 변작번호 차단 목록에 포함되어 있거나 발신번호의 규격에 맞지 않는 전화번호의 경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해당 문자메시지의 발송
    또는 전달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7. ⑦ 회사는 이용자가 스팸 혹은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8. ⑧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법 등에 따른 관계 법률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정부기관이 자료 제출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해당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9. ⑨ 회사는 이용자의 요금연체 정보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의 신용정보회사 등에 제공하기 전에 이용자 본인(법인 고객은 제외)에게 연체정보 제공 사실을 알립니다.
제 13 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②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해 발생하는 모든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③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한 광고,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이용자가 약관에 위반한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갖습니다.
  4. ④ 이용자는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⑤ 이용자는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회사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6. ⑥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 다른 이용자의 ID 및 PASSWOR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나. 욕설, 음란한 내용, 광고 등 게시 및 타인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3. 다.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4. 라. 회사의 저작권 및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바.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⑦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이용자는 거짓으로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를 표시하거나 불법 스팸을 전송하는 등의 전기통신사업법이나 정보통신망법 등의 관련 법을 위반해서는 아니되며, 법률을 위반하여 발송한 문자메시지
      전송에 따른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8. ⑧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메시지 전송에 대하여 수신자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을 경우 수신자의 동의서 및 동의철회 등 관련자료를 자체 보관 관리하여야 합니다.
  9. ⑨ 이용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의 2”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 등을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완료하고 이에 따라 사전에 등록받은 발신번호로만 메시지를 발송해야 합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련 법률에서 허용한 예외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10. ⑩ 이용자는 추후 회사에 의해 개정되는 서비스 정책 및 규정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제 4 장 게시물 저작권 및 서비스 이용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를 사후에 공지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분야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서비스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제 15 조 (시스템 운영 및 연동 등)
  1.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등 이용환경 구축 및 운영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 및 비용을 부담합니다.
  2.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위하여 이용자의 시스템과 회사의 시스템간 연동 시 구축, 운용 및 유지보수 등의 비용이 발생될 경우 그 일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이용정지 등 이용제한)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다.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라.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정부기관(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나. 이용고객이 전송하는 메시지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다. 메시지 수신자가 이용고객이 전송한 메시지를 스팸으로 신고하고 관련 법령상 위법성이 입증된 경우
    4. 라. 제 14조의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5. 마.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2회 이상 미납한 경우
  3. ③ 회사는 ID당 문자 전송량을 1일 500통으로 제한합니다. 다만, 적법한 업무용 광고 발송, 동창회 연락 등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전에 ‘일일 500건 이상 전송 요청서’를 통해 사전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합니다.
  4. ④ 회사는 상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이용고객에게 E-Mail, 서면, 구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통보해야 하며, 다만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이용정지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 17 조 (이용제한 등의 통지 및 그 해제)
  1.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일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2.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제한을 통보 받은 회원은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의 신청에 대한 확인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용제한 조치를 해제 합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1.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 전시∙천재지변∙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2.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3.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서비스 이용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4. 이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타 통신사업자제공 인터넷서비스의 장애(다운)로 인한 경우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본 조의 규정에 의한
    손해배상 이외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거나 미래에 발생 가능한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일방 당사자가 본 약관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④ 본 약관에 의한 회사의 의무는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claim)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9 조 (분쟁의 해결)
  1.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은 원만하게 해결해야 합니다.
  2.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지방법원을 그 전속 관할로 합니다.
  3. ③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0조(발신번호 조작 금지)
  1. ①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2에 따라 이용자가 발신번호를 임의적으로 조작하거나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등 법령, 고시나 지침 등에서 규정한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② 이용자는 발신번호 변경 요청 시 회사가 정한 신청요건이나 신청절차를 준수하고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에 따른 발신번호 변경 서비스 신청시, 원 번호와 변경 제공 번호의 명의인이 동일인으로 증명된 경우에 한하여 발신번호 변경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➃ 발신번호를 변작하거나 미래창조과학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발신번호 변작여부에 대한 확인을 거쳐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➄ 회사는 제20조4항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기 전에 서비스가 중지되는 사유, 이의제기 절차 등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6. ➅ 제20조4항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이 중지된 이용자가 이의신청을 하려면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부터 30일 이내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적은 문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1. 이의신청인의 명칭 또는 성명과 주소 및 연락처
    2. 2. 이의신청의 사유 및 관련 자료
    3. 3.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
  7. ⑦ 회사는 제20조6항의 이의신청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심사를 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그 기간 이내에 결정을 할 수 없을 때에는 15일의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연장 사유와 연장기간을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8. ⑧ 회사는 이의신청이 이유가 있다고 인정할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해제합니다. 다만, 기간 내에 이의신청이 없거나 이의신청이 이유가 없다고 인정될 때에는 이용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부 칙
    이 약관은 2007년 8월 23일부터 시행 합니다.
  • 부 칙
    이 약관은 2014년 9월 8일부터 시행 합니다.
  • 부 칙
    이 약관은 2015년 4월 10일부터 시행 합니다.
  • 부 칙
    이 약관은 2015년 4월 16일부터 시행 합니다.
  • 부 칙
    이 약관은 2015년 10월 1일부터 시행 합니다.
  • 부 칙
    이 약관은 2018년 6월 30일부터 시행 합니다.
  • 부 칙
    이 약관은 2018년 9월 1일부터 시행 합니다.
  • 부 칙
    이 약관은 2021년 3월 1일부터 시행 합니다.
[별 표] 요금표
  1. 1. 기본 서비스 (VAT포함)

    구분 월 전송 건수 단가 공급가
    SMS 0~1,000 22.0원 월 성공 건 수 X 단가
    1,001~5,000 20.9원
    5,001~10,000 19.8원
    10,001~50,000 18.7원
    50,001~100,000 17.6원
    100,001 이상 16.5원
    LMS 0~1,000 60.5원
    1,001~5,000 57.2원
    5,001~10,000 53.9원
    10,001~50,000 50.6원
    50,001~100,000 47.3원
    100,001 이상 44.0원
    MMS 0~1,000 165.0원
    1,001~5,000 159.5원
    5,001~10,000 154.0원
    10,001~50,000 148.5원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알림톡 - 8.8원
    친구톡(텍스트) - 19.8원
    친구톡(이미지) - 27.5원
    친구톡(와이드) - 33.0원

    ※ 100,000건 이상 사용시 별도 단가 협의 가능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